자주하시는 질문 > 멜로디 엔터테인먼트

멜로디엔터테인먼트

FAQ


자주하는 질문

일반적으로 광고 에이전시란 해당 에이전시에 소속되어 있지 않지만 각종 CF, 지면 광고등의 모델들을 제작사, 기업체등에 연결 시켜 주는 일들을 합니다.

캐스팅 에이전시는 드라마, 영화, 광고등의 일을 모델 및 배우의 캐릭터와 연기력 등등을 고려하고 작품의 성격에 맞게 제작사와 기업간의 촬영을 연결하는 역활을 하게 됩니다.


캐스팅 대행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프로필 사진은 디자이너에게는 포트폴리오와 같고 자주 사용하게 되는 점에서는 간단히 명함과도 같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기에 한번 찍는 프로필 사진은 신경 써서 찍어야 함은 말할 나이 없겠지요


프로필 사진은  외모를 부각 시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모델 본인의 개성이나 장점을 부각 시켜야 합니다.

실제와 가까운 모습을 알기 위해서 사실적인 모습 또한 필요합니다.

분위기를 표현하기 위해서 소품을 활요하기도 하는데 모자를 크게 쓰고 얼굴을 많이 가리거나 선글라스, 목도리 등으로 모델의 모습을 가리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또한 겨울옷을 입고 찍는 경우  두꺼운 외투나 잠바 등으로 몸의 체형을 가려 버리게 되면 모델의 실루엣을 제대로 표현 할 수 없으니 프로필 사진으로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시선:

키즈모델의 경우는 시선에 대해서는 여러 번 찍어 본 경험 있는 모델이 아니면 되도록, 아니 최대한 카메라를 응시해야 합니다.

처음 찍은 프로필 사진과 여러 번 찍어본 사진과는 보는 느낌이 다릅니다.

사진이 예쁘게 잘 나왔음에도 카메라를 응시하지 않은 사진은 자칫 얼떨결에 찍힌 느낌을 주게 됩니다.

키즈모델 본인이 카메라를 응시하고 연출한 느낌을 주어야 합니다.


얼떨결에 찍힌 것 같거나 근처에서 어머니가 시선을 이끌어 찍힌 느낌의 사진은 관계자가 보기에 현장에서 모델 촬영을 할 때 아이가 카메라를 잘 응시하지 않고 현장 분위기에 잘 적응하지 못할까 봐 걱정이 들게 할 수도 있습니다.


헤어:

프로필 사진을 찍을 때 헤어 디자이너가 세팅해주는 성인 모델과는 달리 키즈모델은 메이크업 아티스트만 현장에 나오는 것이 보편적인 상황입니다.그래서 기본적인 헤어는 프로필 사진을 찍으러 가기 전에 미용실에서 머리를 만지고 가는 것이 개인적으로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전문가의 손길이 다르니까요

극장과 브라운관 안!


보여지는 장소가 다른 만큼 많은 것이 달라 집니다.

연극 배우 분들은 과장 연기에 대가이시죠.

맨 뒷자리에서 관람하는 분한테까지 정확하게 상황이 전달 되어야 하기 때문 입니다.

그래서 화장도 매우 찐~~하죠.      뮤지컬도 마찬가지 입니다.


하지만 방송 연기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강조와 상황 등을 카메라 기법으로 충분히 전달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연기하는 것을 선호하죠.

바로 앞에서 과장해서 이야기 하면...뻥튀기 기계냐고 놀림 받을 수 있습니다 

방송 연기는 자연스러움!!!

연극 연기는 과장!!


이 점만 기억하시면 될 것 같네요.

가장 좋은 공부는 연극과 드라마를 많이 보는 것 입니다!!